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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26] 김도원, 박도현, 이진화, 신상하, 최진호, 최병렬, 최동훈, 해석 및 설계 프로세스 통합을 통한 차량 후륜 현가장치 최적화, 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2, No. 4, pp.72-81, 2014. 05. [LINK]

 

[125] 조용수, 박창현, 표병기, 이병옥, 최동훈, 유동 안내부 모델링 자동화 및 근사모델을 이용한 자동차용 도어트림의 밸브 게이트 위치 최적화, 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2, No. 2, pp.155-222, 2014. 02. [LINK]

 

[124] 박규병, 이용빈, 조인근, 최동훈, 다구치 방법과 근사최적설계를 이용한 자동차 연료탱크의 연료 넘침 방지 시스템 설계, 대한기계학회 논문집A, Vol. 37, No. 8, pp.1059~1067, 2013. 08. [LINK]

 

[123] 진성완, 박도현, 이갑성, 김창원, 양희원, 김대승, 최동훈, 경량화를 위한 BIW 소재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1, No. 4, pp.16-22, 2013. 07. [LINK]

 

[122] 진성완, 박도현, 이갑성, 김창원, 양희원, 김대승, 최동훈, 경량화를 위한 RBFr 메타모델 기반 A-필러와 패키지 트레이의 소재 선정 최적화,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1, No. 5, pp. 8-13, 2013. 09. [LINK]

 

[121] 김태우, 최현민, 최병렬, 이성진, 남화진, 최동훈, 조진수, 전투기의 개념설계를 위한 성능해석 프로그램 개발, 한국항공우주학회지, Vol. 41, No. 5, pp. 404-414, 2013.05. [LINK]

 

[120] 박도현, 진성완, 이갑성, 최동훈, 과다 설계변수를 고려한 차량 BIW의 소재배치 최적화,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21, No3, pp.15-23, 2013.05. [LINK]

 

[119] 이갑성, 박정민, 최병렬, 최동훈, 남찬혁, 김기훈, PIDO 기술을 이용한 차량 전륜 현가계의 다분야통합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0, No. 6, pp. 9-16, 2012.12. [LINK]

 

[118] 조성빈, 박창현, 표병기, 최동훈, 자동차용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사출압력 최소화를 위한 밸브 게이트 열림 시점 결정,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, Vol. 20,  No.4, pp.46-51, 2012.07. [LINK]

 

[117] 조성빈, 박창현, 표병기, 최동훈, 금형 내부 압력 최소화를 위한 자동차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게이트 위치 최적화, 한국정밀공학회, Vol. 29.  No.6, pp. 648-653, 2012.06. [LINK]

 

[116] 정상진, Xi Chen, 최경현, 최동훈, 비균일 수렴허용오차 방법을 이용한 분지 한계법 개선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Vol. 36. No. 4, pp. 361-371, 2012.01. [LINK]

 

[115] 박창현, 박정민, 최재혁, 이병옥, 최동훈, 사출금형의 균일 냉각을 위한 냉각회로의 다중목적함수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, 20, 1, pp. 124~130, 2012. 01. [LINK]

 

[114] 박창현, 이영미, 최동훈, 크리깅 모델을 이용한 자동차용 벤트 밸브의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, 19, 6, pp. 1~9, 2011. 11. [LINK]

 

[113] 박정민, 박창현, 김태수, 최동훈, 비용 최소화를 위한 플래어 시스템의 배관 서포트 타입 최적설계, 대한조선학회논문집, 48, 4, pp. 325~329, 2011. 08. [LINK]

 

[112] 박창현, 이준희, 최동훈, 응력 최소화를 위한 클리닝 블레이드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Vol. 35. No. 5, pp. 575~582, 2011. 05. [LINK]

 

[111] 박창현, 안희재, 최동훈, 정철규, 근사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RC 빌딩의 구조 최적설계,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논문집, Vol. 24. No. 2, pp. 223~233, 2011. 04. [LINK]

 

[110] 박선호, 정상진, 정승현, 최동훈, 이점 대각 이차 근사화 기법을 쌍대기법에 적용한 순차적 근사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35권 제3, pp. 259~266, 2011. 03. [LINK]

 

[109] 정승현, 정현수, 이용빈, 최동훈, 온도 제한조건을 고려한 이동통신 시스템의 히트싱크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Vol. 35.  No. 2, pp. 183~190, 2011.02. [LINK]

 

[108] 박규병, 박창현, 박용식, 최동훈, 유압 브레이커의 중량 감소를 위한 하우징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Vol. 35.  No. 2, pp. 207~212, 2011.02. [LINK]

 

[107] 박창현, 표병기, 최동훈, 구만서, 사출압력 최소화와 웰드라인 방지를 위한 자동차용 사출성형 부품의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, Vol. 19.  No. 1, pp. 66~72, 2011.01.[LINK]

 

[106] 박창현, 안희재, 최동훈, 정철규, 중량 최소화를 위한 RC 빌딩의 구조 최적설계,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논문집, Vol. 23,  No. 5, pp. 501~507, 2010.10.[LINK]

 

[105] 최동훈, 박창현, 안희재, 표병기, 자동차용 안개등 커버의 사출성형 품질 향상을 위한 2단계 설계 최적화, 대한기계학회 A, Vol. 34,  No. 8, pp. 1097~1103, 2010.08.[LINK]

 

[104] 정상진, 민준홍, 최동훈, 김주호,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 시스템의 강건최적설계, 한국CAD/CAM학회 논문집, Vol. 15,  No. 5, pp.325-332, 2010.10.[LINK]

 

[103] 강용헌, 최동훈, 가솔린 엔진의 성능, 연비, 배출 가스를 동시에 고려한 시뮬레이션 흡기 다기관 길이 최적화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, Vol. 18,  No. 5, pp.62-67, 2010.09.[LINK]

 

[102] 강용헌, 최동훈, 디젤 엔진에서의 터보차저 Blow 소음 저감 위한 시뮬레이션 기반 공명기 위치 최적화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, Vol. 18  Issues 2, pp. 129~134, 2010.03.[LINK]

 

[101] 민준홍, 최동훈, 정두한,에어컨 배관 시스템의 형상 최적설계, 한국소음진동공학회 논문집, Vol. 19, No. 11, pp.1151~1157, 2009.11.[LINK]

 

[100] 최동훈, 최규선, 이갑성, 순차적 샘플링과 크리깅 메타모델을 이용한 신뢰도 기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Vol. 33,  No. 12, pp.1464~1470, 2009.12.[LINK]

 

[99] 강용헌, 최동훈, 디젤 엔진에서의 흡기 다기관 형상 변경에 따른 성능, EGR 분배율 및 배출가스 변화에 관한 연구,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(KSAE), Vol. 17, No. 6, pp. 47~53, 2009.11.[LINK]

 

[98] 육순민, 민준홍, 김동호, 최동훈, 가변적인 샘플링을 이용한 차원 감소법에 의한 신뢰도 해석 기법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33권 제9, pp.870~877, 2009.09.[LINK]

 

[97] 이갑성, 박선호, 윤상준, 최동훈, PIDO를 이용한 LCD/BLU의 광학성능 최적화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Vol. 33, No. 8, pp. 720~725, 2009.08.[LINK]

 

[96] 조재석, 주민식, 송용호, 최동훈, 다분야통합해석에 기반한 설계문제의 병렬처리를 위한 부하분산알고리즘,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논문집, 20권 제 3, pp. 281 ~ 286, 2007.6.[LINK]

 

[95] 곽호성, 김승종, 최동훈, 수동형 마그네틱 베어링이 결합된 스텝 모터의 설계,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, 16권 제 12, pp. 1201~1207, 2006.12.[LINK]

 

[94] 손석호, 윤상준, 박노철, 박영필, 최동훈, 근사화 기법을 이용한 Load/Unload 용 헤드 슬라이더 최적설계, 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, 2권 제 3, pp.169 ~ 177, 2006.9.[LINK]

 

[93] 김기훈,손석호,박경수,윤상준,박노철,양현석,최동훈,박영필, 로드/언로드 성능향상을 위한 서스팬션과 슬라이더의 구조최적화, 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, 2권 제 2, pp.130 ~ 137, 2006.6.[LINK]

 

[92] 김지원, 박경수, 윤상준, 최동훈, 박영필, 이종수, 박노철, 통합최적프레임을 사용한 광부상헤드를 탑재한 서스팬션의 최적화, 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, 1권 제2 pp.161~168, 2005.12.[LINK]

 

[91] 윤상준,최동훈, EMDIOS를 이용한 Optical Flying Head 의 형상 최적설계, 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, 1권 제1 pp.67~72, 2005.9.[LINK]

 

[90] 박창현, 김성룡, 최동훈, 표병기, 수치적 노이즈가 존재하는 사출 성형품 휨의 최적설계, ()대한기계학회, 29권 제11 pp.1445~1454, 2005.11.[LINK]

 

[89] 주민식,이용빈,이세정,최동훈, 병렬 컴퓨팅 기반 다분야통합설계 지원 설계 프레임워크, ()한국항공우주학회, 33권 제8 pp.34~41, 2005.8.[LINK]

 

[88] 신용식, 이용빈, 류제선, 최동훈, 크리깅 모델을 이용한 순차적 근사최적화,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, 29권 제9 pp.1199~1208, 2005.9.[LINK]

 

[87] 윤상준, 안병호,최동훈, D.Mavris, 수직이착륙기의 착륙접근시 단일엔진고장 및 비행전이 영역 해석, ()한국항공우주학회, 33권 제5  pp. 5.0~56, 2005.5.[LINK]

 

[86] 이용빈, 이호준, 김민수, 최동훈, 노이즈필터링을 적용한 반응표면 기반 순차적 근사 최적화, 대한기계학회 A, 29권 제6 pp. 842~851, 2005.6.[LINK]

 

[85] 류제선, 박경우, 류근호. 최동훈, 크리깅 방법에 의한 방열판 최적설계, 사단법인 대한기계학회 B, 29권 제 10, pp. 1139 ~ 1147, 2005.10.[LINK]

 

[84] 주민식, 이세정, 최동훈, 다분야통합최적설계를 지원하는 분산환경 기반의 설계 프레임워크 개발, 한국 CAD/CAM학회 논문집, 10권 제2 pp. 143~150, 2005.4.[LINK]

 

[83] 주민식, 최동훈, XML을 이용한 객체지향 메타 모델링 기반 설계 프레임워크, 한국항공우주공학회, 33 4, pp. 7~16, 2005. 4.[LINK]

 

[82] 박경우, 최동훈, 순차적 근사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방열판 최적설계, 대한설비공학회, 16권 제12(2004), pp. 1156~1166, 2004. 12.[LINK]

 

[81] 윤상준, 최병렬, 최동훈, 신뢰성 향상을 위한 HDD용 헤드 슬라이더의 형상최적설계, 한국소음진동공학회, 14권 제8, pp. 695~701, 2004. 8.[LINK]

 

[80] 이안성, 양재훈, 최동훈, 스파이럴그루브 드라이 가스 시일의 윤활 성능해석 - Part II :그루부 설계 파라미터의 상세 성능평가, Journal of the KSTLE, Vol. 20, No. 2, pp.68~76, 2004. 4.[LINK]

 

[79] 이안성, 양재훈, 최동훈,스파이럴그루브 드라이 가스 시일의 윤활 성능해석 - Part I : 유한요소 해석 및 기본 성능평가, Journal of the KSTLE, Vol. 20, No. 2, pp.58~67, 2004. 4.[LINK]

 

[78] 김형렬, 박경우, 최동훈, 평판-휜형방열판의 수치적 형상최적화, 대한설비공학회, 16권 제3(2004), pp.293~302, 2004. 4.[LINK]

 

[77] 김종립, 강우진, 최동훈, 개선된 이점 대각 이차 근사화를 이용한 함수 근사화, 대한기계학회, A, 28권 제4, pp.475~480, 2004. 4.[LINK]

 

[76] 최형일, 김기동, 조일대, 최동훈, 맹주성, 한쌍의 실린더를 가진 점성구동 마이크로 펌프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, A, 28권 제4, pp.378~385, 2004. 4.[LINK]

 

[75] 이광기, 이광순, 박현민, 최동훈, 일체형 시트의 충돌특성 개선을 위한 최적설계, 한국전산구조공학회, Vol. 16. No. 4(통권 62), pp.345~351, 2004. 1.[LINK]

 

[74]김두인,안효석,최동훈, 실리콘 표면에 흡착된 수분층의나노트라이볼로지 거동, Journal of the KSTLE, Vol. 19, NO.5, pp. 245~250, 2003.1.[LINK]

 

[73] 최형일, 김종민, 최동훈, 맹주성, 고효율을 위한 단일 실린더를 가진 점성구동 마이크로펌프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27권 제11, pp. 1889~1896, 2003.11.[LINK]

 

[72] 윤상준, 김석훈, 최동훈, 정태건, 김수경, 접장 기록을 위한 부상형 광학 헤드의 최적설계,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, 13권 제10, pp.785~790, 2003. 10.[LINK]

 

[71] 김종립, 최동훈, 이점 볼록 근사화 기법을 적용한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27, 6, pp. 1041~1049, 2003. 6.[LINK]

 

[70] 박형욱, 최동훈, 안병호, 다분야통합최적설계를 위한 적응분해기법, 항공우주학회, 31권 제5, pp. 18~24, 2003. 6.[LINK]

 

[69] 박형욱, 김민수, 최동훈, 다목적 유전알고리듬을 이용한 시스템분해기법, 대한기계학회, A, 27권 제4, pp.499~506,2003.4.[LINK]

 

[68] 최재학, 김솔, 이갑재, 이주, 홍경진, 최동훈, 스위치드릴럭턴스 전동기의 토오크리플 저감을 위한 기하학적인 파라미터와 전기적인 파라미터의 최적화, 대한전기학회논문집, 52권 제3, pp.93 ~ 100, 2003.3.[LINK]

 

[67] 윤상준, 김동인, 강태식, 정태건, 최동훈, 축소기초모델개념을 이용한 공기윤활 슬라이더 베어링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 A, 27권 제3,  pp.343~348, 2003.3.[LINK]

 

[66] 김두인,안효석,최동훈, 거친 표면간의 미세 접촉에서의 표면력 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26권 제10, pp. 2180~2186, 2002. 10.[LINK]

 

[65] 권용삼, 김민수, 김종립, 최동훈, 이점 대각 이차 근사화 기법과 통계적 제한조건을 적용한 강건 최적설계 기법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, 26권 제12, pp. 2483~2491, 2002.12.[LINK]

 

[64] 이용복, 김태호, 김창호, 이남수, 최동훈, 고속 회전 터보 기기용 포일 베어링의 불안정 진동 제진에 관한 연구, 유체기계저널, 5, 3, pp. 7~14, 2002.8.16.[LINK]

 

[63] 장래혁, 강기홍, 공호성, 최동훈, 기계시스템 파손에 따른 상태진단 파라미터의 상관관계 해석에 관한 연구, Journal of the KSTLE , Vol. 18, NO.4, Vol. 18, NO.4, pp. 285~290, 2002.8.[LINK]

 

[62] 장래혁, 윤의성, 공호성, 최동훈, 전문가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통합기계상태진단 알고리즘의 구현(I), Jounal of the KSTLE , Vol. 18, NO.2, pp. 117~126, 2002. 4.[LINK]

 

[61] 이용복, 김태호, 김창호, 이남수, 최동훈, 이단 압축기의 동력학적 설계 및 운전 특성에 관한 연구, 유체기계저널 , Vol. 5, NO.1, pp. 55~61, 2002. 2. 15.[LINK]

 

[60] 이용복, 김태호, 김창호, 이남수, 최동훈, 범프 포일 베어링들의 동적 계수에 관한 실험적 연구, Journal of the KSTLE , Vol. 18, NO.1, pp. 42~48, 2002. 2.[LINK]

 

[59] 이안성, 하진웅, 최동훈, 증속 기어전동 로터-베어링 시스템에서 횡-비틀림 연성진동 특성의 상세 고찰,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, 12권 제2, pp. 116~123, 2002. 2.[LINK]

 

[58] 이용복, 이남수, 최동훈, 김창호, 공기윤활 범프저어널 베어링의 부상 특성에 관한 연구, 한국윤활학회지, 17 6, Vol.17, No.6, 2001.12.[LINK]

 

[57] 김민수, 김종립, 전재영, 최동훈, 이점 대각 이차 근사화 기법을 적용한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, 25, 9, pp. 1423~1431, 2001. 9.[LINK]

 

[56] 이용복, 김종립, 이남수, 김창호, 최동훈, 강성 회전축계를 지지한 전기 유변 유체 스퀴즈 필름 댐퍼의 최적설계, 한국윤활학회, 17, 3, pp.216~220, 2001. 6.[LINK]

 

[55] 최병렬, 이안성, 최동훈, 갤러킨유한요소해석법을 이용한 미케니컬 페이스 실의 윤활성능해석, 대한기계학회, 25, 6, pp. 916~922, 2001. 6.[LINK]

 

[54] 박형욱, 김성찬, 김민수, 최동훈, 효율적 분산협동최적설계를 위한 병렬처리 기반 분해 기법, 대한기계학회, 25, 5, pp. 883~890, 2001. 5.[LINK]

 

[53] 강태식, 최동훈, 정태건, 박노열, 이성창, 부상특성 향상을 위한 극소 공기윤활막을 지닌 헤드 슬라이더의 형상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, 25, 4, pp. 725~733, 2001. 4.[LINK]

 

[52] 강태식, 최동훈, 이세정, 모빌리티법을 이용한 롤링피스톤형 회전식 압축기의 축심궤적 해석, 한국윤활학회, 17, 1, pp. 22~27, 2001. 2.[LINK]

 

[51] 이안성, 하진웅, 최동훈, 증속 기어 전동 로터-베어링 시스템의 횔-비틀림 연성 유한요소 로터다이나믹 해석,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지, 11, 1, pp. 82~88, 2001. 2.[LINK]

 

[50] 윤기찬, 최동훈, 이산 설계변수를 포함하고 있는 자동차용 휠 베어링 유닛의 설계방법, 자동차공학회논문집, 9, 1, pp. 122~130, 2001. 1.[LINK]

 

[49] 최병렬, 이안성, 최동훈, 미케니컬 페이스 실의 윤활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24, 12, pp. 2989~2994, 2000. 12.[LINK]

 

[48] 홍경진, 김민수, 최동훈, 대형 설계 시스템의 효율적 반응표면 근사화를 위한 점진적 이차 근사화기법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24, 12, pp. 3040~3052, 2000. 12.[LINK]

 

[47] 이용복, 김창호, 정시영, 이남수, 최동훈, ER 스퀴즈 필름 댐퍼로 지지된 고속 회전 로터의 동적 계수에 관한 연구,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지, 10, 6, pp.1029~1034, 2000. 12.[LINK]

 

[46] 윤기찬, 조영석, 최동훈, 이산 설계변수를 포함하고 있는 깊은 홈 볼 베어링의 고부하용량 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(A), 24, 8, pp. 1940~1948, 2000. 8.[LINK]

 

[45] 홍경진, 전광기, 조영석, 최동훈, 이세정, 최적설계를 위한 반응표면의 생성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(A), 24, 6, pp. 1408~1418, 2000. 6.[LINK]

 

[44] 이용복, 김창호, 이남수, 최동훈, 정시영, 슬롯 링 형상을 갖는 전기 유변스퀴즈 필름 댐퍼로 지지된 연성 로터의동특성 및 최적설계 파라미터 실험연구, 한국윤활학회, Vol.16, No.3, pp.157~165, 2000. 6.[LINK]

 

[43] 강태식, 최동훈, 정태건, 섭동법을 이용한 공기윤활 슬라이더 베어링의 동특성 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(A), 24, 6, pp. 1520~1528, 2000. 6.[LINK]

 

[42] 김두인, 안효석, 최동훈, 유압 모터용 에피트로코이드제로터의 응력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 (A), 24, 4, pp. 963~971, 2000. 4.[LINK]

 

[41] 윤기찬, 최동훈, -베어링 시스템의 연성특성을 고려한 볼 베어링의 선정, 한국윤활학회지 Vol. 16. No. 1., pp. 39~45, 2000. 2.[LINK]

 

[40] 윤기찬, 최동훈, 자동차 휠 베어링 유닛의 장수명 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4, 2, pp. 319~328, 2000. 2.[LINK]

 

[39] 최진호, 이세정, 최동훈, 기구 시스템의 신뢰성을 고려한 공차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3, 5, pp. 751~762, 1999. 5.[LINK]

 

[38] 고남석, 정낙영, 최동훈, 작업지향 조작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다지 로봇손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2, 9, pp. 1596~1609, 1998. 9.[LINK]

 

[37] 이정훈, 장건희, 최동훈, 박종오, 이종원, 가정 자로법에 의한 전자기 흡입력의 촉각궤환장치의 최적 설계, 제어.자동화.시스템공학 논문집, 4, 4, pp. 464~478, 1998. 8.

 

[36] 유재행, 박장현, 최동훈, 정낙영, 조작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다지 로봇손의 최적파지 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2, 7, pp. 1367~1374, 1998. 7.[LINK]

 

[35] 김민수, 최동훈, 근사 확장 라그랑지 승수 기법을 적용한 동적 반응 최적화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2, 7, pp. 1135~1147, 1998. 7.[LINK]

 

[34] 김종립, 윤기찬, 박종권, 최동훈, 초고속 원심분리 회전축계의 최적설계, 한국정밀공학회, 15, 6, pp. 145~152, 1998. 6.[LINK]

 

[33] 김민수, 최동훈, 근사 선탐색을 이용한 동적 반응 최적화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2, 4, pp. 811~825, 1998. 4.[LINK]

 

[32] 홍경진, 최동훈, -피니언조향기구의조향오차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 6, 2, pp. 43~53, 1998. 3.[LINK]

 

[31] 최진호, 이세정, 최동훈, 불확정성을 고려한 기계 시스템의 공차해석 및 신뢰도해석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2, 1, pp. 215~225, 1998. 1.[LINK]

 

[30] 김민수, 최동훈, 매개변수 종속 최적화에서 최대치형 목적함수 처리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1, 10, pp. 1561~1570, 1997. 10.[LINK]

 

[29] 최진호, 이세정, 최동훈, 공차로 인한 평면기구의 기계적 오차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1, 4, pp. 663~672, 1997. 4.[LINK]

 

[28] 최진호, 이세정, 최동훈, 윤활특성을 고려한 사절경로 발생기구의 기계적 오차 해석 및 공차 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(A), 21, 2, pp. 327~336, 1997. 2.[LINK]

 

[27] 이용복, 김창호, 최동훈, IV 방법을 이용한 잡음이 포함된 베어링 실험 장치의 동특성피라미터 추출,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지, 6, 5, pp. 679~684, 1996. 10.

 

[26] 이용복, 김창호, 권오관, 최동훈, 이강복, 외팔형 하중지지 이중반전 정압 베어링의 정특성 이론 및 실험 연구, 한국윤활학회지, 12, 3, pp. 92~99, 1996. 9.[LINK]

 

[25] 이용복, 김창호, 최동훈, 유체의 관성력과스월의 영향을 고려한 난류 하이브리드 베어링의 해석, 한국윤활학회지, 12, 3, pp. 85~91, 1996. 9.[LINK]

 

[24] 최진호, 최동훈, 서명원, 서진원, 두 개의 RSSR 기구로 이루어진 와이퍼기구의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9, 7, pp. 1573~1580, 1995. 7.[LINK]

 

[23] 윤상준, 강태식, 최동훈, 제로-로드 슬라이더의 부상특성에 관한 연구, 한국윤활학회지, 11, 2, pp. 15~23, 1995. 6.[LINK]

 

[22] 이용복, 이동수, 김창호, 최동훈, 최적화기법을 이용한 고속 탄성 회전체의 밸런싱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9, 6, pp. 1402~1410, 1995. 6.[LINK]

 

[21] 이동수, 손윤호, 최동훈, 선회 고유진동수와 안정성을 고려한 회전자-베어링 시스템의 중량 최적설계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9, 3, pp. 639~646, 1995. 3.[LINK]

 

[20] 김영훈, 김민수, 최동훈, 유홍희, 김종수, 김재용, 서문석, 궤도차량의 동적반응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,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 3, 2, pp. 16~29, 1995..[LINK]

 

[19] 김민수, 최동훈, 순차적 다항식 근사화를 적용한 효율적 선탐색기법의 개발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9, 2, pp. 433~442, 1995. 2.[LINK]

 

[18] 김민수, 김용철, 최동훈, 동적 반응 최적화를 위한 quasi-Newton  알고리즘의 효율향상에 관한 연구,한양대학교 기계기술연구소 논문집, Vol. 1, pp. 1~10, 1995.

 

[17] 김종관, 최동훈, IC 테스트 핸들러의 최적분류 알고리즘 개발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8, 10, pp. 2606~2615, 1994. 10.[LINK]

 

[16] 정낙영, 최동훈, 서일홍, 소프트핑거로봇손의 물체 운용계획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8, 8, pp. 2016~2025, 1994. 8.[LINK]

 

[15] 최동훈, 한창수, 이동수, 김광식, 서문석, 불구속연쇄 동적 시스템을 위한 최적 설계 프로그램 개발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8, 1, pp. 12~23, 1994. 1.[LINK]

 

[14] 김민수, 김한성, 최동훈, 전륜구동형 승용차의 엔진마운트 시스템 최적설계,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, 1, 3, pp. 74~82, 1993. 11.[LINK]

 

[13] 최진호, 최동훈, VHS 방식 VTR 주행계 요소의 기하학적 배치 변동에 따른 주행경로의 오차 민감도 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7, 11, pp. 2655~2663, 1993. 11.[LINK]

 

[12] 박홍수, 김종관, 최동훈, Min-Max형 동적 반응 최적화 문제의 직접 처리기법, 한국자동차공학회지, 15, 1, pp. 81~88, 1993. 2.[LINK]

 

[11] 윤상준, 김종관, 최동훈, 이재헌, 김광식,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HDD용 헤드 슬라이더의 부상상태 해석, 한국윤활학회지, 8, 2, pp. 30~38, 1992. 11.[LINK]

 

[10] 이재헌, 최동훈, 윤상준, 김광식, 회전 구동용 헤드 슬라이더의 부상높이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5, 6, pp. 1886~1896, 1991. 11.[LINK]

 

[9] 이동수, 정낙영, 서일홍, 최동훈, 유 준, 두 대의 로봇의 근사 최소시간 제어를 위한 충돌회피 궤적 계획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5, 5, pp. 1495~1502, 1991. 9.[LINK]

 

[8] 백주현, 정낙영, 서일홍, 최동훈, 손마디 접촉을 고려한 다지 다관절로봇손의 최적 접촉력 결정 방법, 대한전기학회논문집, 40, 8, pp. 825~835, 1991. 8.[LINK]

 

[7] 김찬호, 최동훈, VHS VTR 헤드 드럼 어셈블리용 소경 볼베어링의최적예압량 결정에 관한 연구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5, 2, pp. 703~710, 1991. 3.[LINK]

 

[6] 김민수, 김한성, 이재원, 최동훈, 구속조건식이 있는 비선형 최적화 문제를 위한 ALM 방법의 성능향상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5, 2, pp. 544~556, 1991. 3.[LINK]

 

[5] 정낙영, 서일홍, 최동훈, 반복 학습개념을 이용한 두 대의 로봇의 충돌회피 궤적 계획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5, 1, pp. 69~77, 1991. 1.[LINK]

 

[4] 이대희, 최동훈, 윤갑영, 임장근, 마찰 접촉으로 인한 Fretting에 대한 연구, 한국윤활학회지, 6, 1, pp. 99~107, 1990. 4.[LINK]

 

[3] 이대희, 최동훈, 마찰을 고려한 치차의 접촉 문제 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3, 6, pp. 1118~1127, 1989. 11.[LINK]

 

[2] 이대희, 전범준, 최동훈, 임장근, 윤갑영, 수정된 선형계획법을 이용한 다물체 탄성 접촉 문제 해석, 대한기계학회논문집, 13, 1, pp. 1~8, 1989. 1.[LINK]

 

[1] 이대희, 최동훈, 임장근, 윤갑영,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치차의 접촉응력해석, 한국윤활학회지, 4, 2, pp. 28~35, 1988. 10.[LINK]